'한 백 년 살고지고 이날평생傳’  참여 어르신 모집
상태바
'한 백 년 살고지고 이날평생傳’  참여 어르신 모집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2.07.1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천생활문화센터는 <한 백 년 살고지고 이날평생전(傳)>에 함께 참여할 70세 이상 어르신을 모집한다.

  <한 백 년 살고지고 이날평생전(傳)>은 우리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결혼사진에부터 출발한다. 오랜 시간 사진첩에서 잠자고 있던 사진을 꺼내 들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이다. 어르신들의 삶의 요철과 무늬가 담긴 구술 내용을 기록하여 개인 약사로 담고 사진과 함께 전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는 결혼사진을 매개로 하여 이야기를 풀어가는 형식으로 진행된다.‘결혼식’은 개인의 삶에 있어서 일생일대의 커다란 사건이자, 세계 문화 인류 역사의 공통적인 사회적 제도이다. 사회와 역사의 이야기가 맞물려 빚어지는 일련의 소소한 경험이 개인사에 그치지 않고 한 시대를 비춰주는 이야기를 아카이빙 하는 과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함께하며, 삼천생활문화센터 지역문화인력 프로젝트 사업의 하나이다. 지역문화인력은 지역의 문화자산을 점검하고 전문인력으로 성장하며, 문화 발굴 및 인적 자원 개발을 통해 지역 문화의 자생적 기반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참여자 어르신들은 살아온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스스로 삶을 뒤돌아보고 여생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참여자 중 연세가 가장 많은 어르신 커플에게 금혼식을 열어드릴 예정이다

 <한 백 년 살고지고 이날평생전(傳)> 참여 문의는 삼천생활문화센터 (063-224-3088)로 하면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