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동북권역 찾아가는 청년정책 소통학교 개최
상태바
진안군, 동북권역 찾아가는 청년정책 소통학교 개최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2.07.1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전라북도와 전북청년허브센터 (재)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광진)와 함께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2022년 동북권역 찾아가는 청년정책 소통학교’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은 ‘찾아가는 청년정책 소통학교’는 전북청년허브센터 주관으로 청년정책 이해도 함양 및 지역 청년 간 소통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도내 5개 권역을 순회하는 행사로 진안군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열리게 된다.  

이번 행사는 진안 청년협의체를 비롯해 진안, 무주, 장수 지역 청년들과 제7기 청년정책 포럼단, 청년 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춘성 군수와 김창열 부군수가 회의에 참석한 동북권 청년들을 격려하고, 전용태 도의원 및 이루라 군의원, 전북 청년정책팀이 행사 마지막까지 참여하고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만들어나갔다.
청년정책 소통학교는 진안청년 루나플로우와 진안출신 오한솔 무용가와 11명의 무용학원 아이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년정책왕 ▲‘21년 소통학교 정책제안 ▲ 2022년 청년정책 토론 및 공감정책 제안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참여한 청년들은 팀별로 ▲일자리 ▲주거 ▲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5개 분야별로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제안했다.
전춘성 군수는 “이번 소통학교를 통해 동북권역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년이 살기 좋은 진안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청년들이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청년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