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삽시다 플랫폼’ 개편
상태바
‘가치삽시다 플랫폼’ 개편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2.07.0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 공적 기능 대폭 강화

온라인 시장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이 7월 1일부터 새롭게 개편됐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재경)은 ‘가치삽시다 플랫폼’이 기존 소상공인의 상품 판매 온라인몰 기능 중심에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적 기능을 대폭 강화해 새롭게 출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편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 6개 분야에는 먼저,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최신 동향 정보를 모아 뉴스레터 형식으로 제공하고, 온라인 진출에 필요한 유용한 지식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영상 컨텐츠도 제작해 게시한다.
또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 스튜디오 등 인프라를 안내하고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중기부는 소상공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에 스튜디오ㆍ촬영장비ㆍ교육장 등 인프라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전북은 전주 팔복동에 ‘소담스퀘어 in 전주’를 금년 4월 개소했다.아울러 온라인 진출 초기 소상공인을 위한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사업 및 온라인 진출 우수 사례 등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소상공인이 온라인 판매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구독경제관’ 및 ‘라이브커머스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결제가 가능한 ‘온누리상품관’ 등도 운영한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격할인 등 특별 라이브커머스 기획전이 포함된 ‘가치소비 캠페인’도 진행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