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식품외식산업, 톡 쏘는 아이디어로 식혀요
상태바
뜨거운 식품외식산업, 톡 쏘는 아이디어로 식혀요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6.27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FIS활용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대회 8월31일까지 접수

농식품부와 at가 ‘FIS를 활용한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대회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근 업계 트렌드가 식품산업에 첨단기술을 더한 푸드테크 등 ‘산업간 융합’인 만큼 식품외식과 무관한 전공자들의 참여도 매년 늘고 있다.

참가자들은 식품외식산업정보(FIS, www.atfis.or.kr)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를 활용해 제품개발 연구 또는 식품외식산업 발전 등의 주제로 논문을 작성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대체감미료, 밀키트 등 식품외식업계 핫 이슈를 대학생만의 참신한 시각으로 분석한 논문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역대 수상자 중 세종대학교 강덕수, 임상민 학생은 ‘축산업의 한계를 통해 본 대체육 시장의 가능성’이라는 논문에서 대체육을 활용한 한식 간편식 개발 및 마케팅 방안을 선제적으로 제시한 바 있으며, 이후 관련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는 등 논문의 아이디어가 실제 업계에서 널리 활용되기도 했다.
논문접수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며, 공사는 심사를 통해 10여 편의 우수논문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은 농식품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 3편과 장려상 6편은 공사 사장상과 상금 각 200만원, 100만원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차년도 공사 청년인턴 지원 시 서류전형 가점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수상작을 엮은 우수논문집을 제작해 식품외식기업에 배포하는 등 우수 아이디어가 업계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논문경진대회는 식품외식산업정보(www.atfis.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공사 식품기획정보부(061-931-0714, 0718)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