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몸·마음 건강 회복 도와요
상태바
청년들의 몸·마음 건강 회복 도와요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2.06.22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신체건강 증진 서비스 
이용대상자 신청 24일까지 접수
운동·자세 교정 등 바우처 제공

전주시가 학업과 취업, 생업 등으로 지친 청년들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는 24일까지 35개 동 주민센터에서 보건복지부의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사업인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 이용대상자 신청을 받는다.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는 청년들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만18~39세 청년 중 인바디 측정결과 과체중 이상인 대상자들에게 ▲운동 및 건강프로그램 ▲자세 체형교정 운동 서비스 등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지역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서비스 이용기간은 오는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이며, 소득과 재산 등 별도의 선정기준 없이 인바디 측정결과 과체중 이상인 대상자만 선정한다. 
선정된 대상자들은 바우처를 활용해 직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서비스 가격은 정부지원금과 본인부담금으로 합산된다. 
이용자 모집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내용은 전주시 누리집 새소식 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주민센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담당자나 전주시 생활복지과이다. 
이와 함께 시는 지난달부터 일반적 심리문제를 겪고 있거나 정신건강 진료 등에 대한 전문심리상담서비스가 필요한 만 18~39세 청년 중 청년마음건강지원서비스 대상자 30명을 선정해 약 3개월 동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오는 8월에도 청년마음건강지원서비스 대상자를 신규 모집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