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소프트웨어학과, 대학생논문경진대회 금상 등 대거 수상
상태바
군산대 소프트웨어학과, 대학생논문경진대회 금상 등 대거 수상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2.06.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가 ‘2022년도 한국정보기술학회 하계 학술대회 및 대학생 논문경진대회’에서 금상 1편과 은상 4편, 그 외 동상 다수를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수상 논문들은 소프트웨어학과의 산학협력프로젝트, 캡스톤디자인 및 프로젝트 주도 학습(Project-Driven Learning)에 따른 연구 결과물로, 군산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는 창의·융합·실무형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전공 교육 내실화, 융합 교육 강화 및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하고 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금상 : 이재현, 박재현, 이휘종, 손창환(지도교수)
▲은상 : 송우석, 정승원, 정현준(공동지도교수), 정동원(지도교수)
▲은상 : 박규태, 정종훈, 김덕형, 정현준(지도교수)
▲은상 : 최진수, 이의종(충북대), 정동원(공동지도교수), 이석훈(지도교수)
▲은상 : 이강준, 정동원(공동지도교수), 서영덕, 이석훈(지도교수)
손창환 소프트웨어학과 학과장은 "군산대 소프트웨어학과는 소프트웨어 및 컴퓨터 기술 패러다임 변환을 인식하고 SW 생태계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최신 SW 교육과정을 도입해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학습 교수법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매년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것은 학과 교수진의 열정적인 밀착 지도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활동 참여로 이루어낸 성과"라고 밝혔다.
한편 군산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는 2023학년도부터 첨단 SW 및 컴퓨터 교육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자 소프트웨어학부로 개편된다.
학사조직 개편에 따라, 2023학년도부터는 학부 단위로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고, 학부 소속 하에 소프트웨어학전공, 컴퓨터정보공학전공, 인공지능융합전공, 스마트모빌리티전공 총 4개의 세부전공을 신설할 예정이다. 또한 SW 실무 교육 및 취업 연계를 강화하고자, 산학협력프로젝트, 오픈소스SW교육, DevOps교육 및 각종 인증제도도 도입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