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 완주 관내 고등학교 순회미팅 진행
상태바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 완주 관내 고등학교 순회미팅 진행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2.05.1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임성희 이하 ‘센터’)는 지난 4월 15일 전주예술고등학교를 시작으로 5월 중순까지 완주 관내 9개의 고등학교(특수학교 포함)를  순회미팅을 할 예정이다.
이번 순회미팅에서는 중도탈락 가능성이 있는 아이들, 보호 및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 구직단념청년(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안정을 위한 소득도 결합해 지원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연결 매칭을 위한 만남을 가졌다.

완주 관내 고등학교에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 내용을 발송한지 10분이 채 되지 않아, A고등학교 진학 담당 관계자와 전화 회신이 닿았다. 진학 담당 B교사는 아이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결 매칭에 동참하기로 했다.
취업지원과 더불어 아이들이 완주 지역을 벗어나지 않고, 어떻게 완주에서 먹고 살게 할지, 타지역으로 벗어난 아이들이 어떻게 하면 완주로 돌아올지 학교 측과 머리를 맞대어 이야기를 나누었다.
센터는 계속해서 빠져나가는 인구 및 지역의 현실에 대비하기 위해 학부모, 지역주민, 교사, 교육전문가 등을 구성으로 TF팀을 꾸려, 지역사회 자원들이 순환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한편 국민취업지원제도는 ㈜휴면제이앤씨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로 문의(063-714-4601~2) 하면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