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1회용품 줄이기” 자전거 캠페인 전개
상태바
전북도 “1회용품 줄이기” 자전거 캠페인 전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2.05.10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10일 1회용품 없는 날을 맞아 출근길 도민을 대상으로 1회용품 줄이기 자전거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전북도에서는 매월 10일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정하고 지난 3월부터 매일 10일 1회용품 없는 날 홍보 활동을 전개해 왔다.

도민들에게 1회용품 없는 날을 알리고 1회용품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전북도 대표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도 같이 이뤄졌다.

작년 7월부터 국무총리 훈령을 통해 시행된 공공기관 1회용품 줄이기 실천지침 이행실태를 점검과 함께 도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1회용품 줄이기 실천운동 참여를 독려했다.

이날 청사내 회의실 점검을 통해 종이컵, 플라스틱 생수병 등 1회용품 제공여부를 점검했으며 점심식사 후에 커피 등 음료를 1회용컵에 담아서 들고 들어오는지 여부도 집중 점검했다.

특히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점심식사를 마치고 사무실로 돌아올 때 1회용컵을 가지고 들어오는 경우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북도에서는 주기적으로 홍보와 점검을 병행해 나갈 방침이다.

전북도는 1회용품 줄이기가 생활 속 실천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유희숙 환경녹지국장은 “생활속 작은 실천이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의 믿거름이 될 것이라 믿는다”며 “작지만 우리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1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도민들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