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메타버스 온라인 취미박람회
상태바
완주군 메타버스 온라인 취미박람회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12.15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중하)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취미박람회를 열어 주목을 받았다.
청소년문화집은 2021년 완주군‧전라북도 지원사업 청소년참여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청소년 온라인 취미박람회 ‘따로 또 같이’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메타버스(가상을 뜻하는 메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으로 3차원 가성세계)를 활용한 취미박람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250명의 청소년들이 각자 가정에서 사전 배부한 취미키트를 이용해 10개의 취미 체험부스에 참여했다.
라크라메 드림캐처 만들기, 타일아트 시계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디폼블럭 연필꽃이 만들기, 칼림바 악기 배우기, 키는 쑥 살은 쏙 스트레칭, 소리 감지 무드등 만들기, 태양광 조립로봇 만들기, 컵케이크 만들기, 빼빼로과자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가 만들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캐릭터를 만들어 축제장에 입장하는 방식이나 온라인에서 화상채팅으로 소통하는 방식이 새롭고 재미있었다”고 전했다.
이중하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시대적 변화 속에서도 청소년프로그램의 온라인 활동 결합 등과 같은 유연한 변화를 통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으로 발전해가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