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벽문화관 문화가 있는 날 앙상블파르베의 ‘비타민 톡톡 콘서트’
상태바
전주한벽문화관 문화가 있는 날 앙상블파르베의 ‘비타민 톡톡 콘서트’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1.11.23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전주문화재단 전주한벽문화관이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떠나요, 힐링산책’의 대미를 장식하는 공연이 오는 27일 오후 5시에 전주한벽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앙상블 파르베’(이하 파르베)가 준비한 ‘비타민 톡톡(talk talk) 콘서트’로 클래식과 재즈를 설명과 함께 선보여 오랜만에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초겨울의 감성을 안겨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일상 회복을 맞이하는 전주 시민을 비롯해 얼마 전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음악을 통한 휴식과 충전을 선사하고자 마련된 공연으로써 클래식과 재즈곡들을 공연 팀명 ‘파르베(독일어로 색채)’처럼 다양한 색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2009년 창단된 ‘파르베’는 ‘Piano, Clarinet, V.Cello’의 트리오로 매혹적인 색채의 음형을 표현하는 팀으로 고전음악 외에도 근대와 현대음악, 그리고 타 장르와의 콜라보 등 다양한 예술적 시도를 통해 ‘파르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가고 있는 우리 지역 클래식 예술단체이다.
무엇보다 관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중요시하는 ‘파르베’는 이번 공연에도 친절한 설명, 관객과의 대화를 통해 관객이 편안히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할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은 베토벤의 명곡인 ‘비창’의 2악장인 ‘Adagio cantabile(아다지오 칸타빌레)’를 시작으로 모차르트의 ‘터키행진곡’, 생상스의 ‘백조’, 가곡 ‘마중(허림 시, 윤학준 곡)’ 등을 준비했다.
본 공연은 27일 오후 5시 전주한벽공연장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사업 관계자는 위드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해 차질 없이 공연 진행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문화재단 콘텐츠사업팀(063-280-7046)으로 문의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