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창업지원단, 스타트업 패키지 WEEK 진행
상태바
전북대 창업지원단, 스타트업 패키지 WEEK 진행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1.23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권대규)이 ‘전북 스타트업 패키지 WEEK’를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축된 창업붐을 확산하고 혁신성을 갖춘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이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개최하는 것이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북대, 전주대, 군산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전북창업보육센터협의회 등 7개 기관과 중기부에서 추진하는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200여 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특히 24일 개막식에서는 ‘전북 스타트업 패키지 WEEK’를 알리는 스타트업 선포식을 시작으로 스타트업의 생존과 성장이라는 주제로 스타트업 밋업&네트워킹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25일부터는 예비창업자의 아이템을 해외시장에서 검증하는 JB글로벌 챌린저와 초기창업기업 대상 글로벌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JB 글로벌 인베스트먼트(전북대창업지원단), G-ROAD 판로개척 라이브커머스 마켓, 초기창업패키지 해외시장개척단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권대규 단장은 “전북 스타트업 패키지 위크를 통해 창업지원 프로세스 공유와 창업기업 간 네트워크를 활용한 성공적인 스타트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내 중소기업이 도약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체계를 마련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