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한식조리학과 김수인 교수, 영국 현지인 대상 김치 만들기 시연
상태바
전주대 한식조리학과 김수인 교수, 영국 현지인 대상 김치 만들기 시연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11.22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는 한식조리학과 김수인 교수가 지난 20일(영국시간), 영국 킹스턴시에서 개최한 김장페스티벌에서 현지인 대상 김치 만들기 체험행사에서 현지인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영국 런던 외곽도시인 킹스턴시에서 지원하고 한영문화교류원(KBCE)에서 주최한 이번 김장페스티벌 행사는 전주대 LINC+사업단의 지역식품산업 활성화 및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추진됐으며, 김치의 가치를 홍보하고 한식조리학과 학생들의 유럽진출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영국은 브렉시트 이후 고급인력의 공백으로 해외로부터 적극적인 전문가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한식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인증받으며 한식조리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전주대 한식조리학과가 졸업생의 영국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시연 행사와 함께 선보인 김수인 교수의 ‘김치를 응용한 한식 디저트 요리’로 김치약고추장 비빔밥롤, 김치살사소스 김부각과 단팥쨈을 이용한 앙버터샌드위치 등은 많은 현지인의 관심을 이끌었으며, 시식에 참여한 킹스턴 시장으로부터 내년 4월에 열리는 소수민족 문화행사에 참여해 달라는 부탁을 받기도 했다.
김수인 교수는 “처음 시도하는 현지인 대상의 시연 행사로 준비에 여러 가지 시행착오가 있었으나, 전통 방식의 김치를 보다 현대화하고 세계화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기회도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향후, 김치와 한국 전통음식을 응용한 다양한 한식의 시연과 시식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