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빈틈 없는 안전점검 '주목'
상태바
완주군, 빈틈 없는 안전점검 '주목'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1.09.09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환경·에너지 시설 등을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에 나선 가운데 현장점검과 즉시조치, 실명관리 등 3대 원칙을 엄격히 적용해 박수를 받고 있다.
완주군은 생활여가와 환경·에너지 등 3개 분야 21개소를 대상으로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7일까지 소관부서별 민관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지난달 12일부터 별도의 추진 계획을 수립해 5개 부서별로 현장점검과 즉시조치, 실명관리의 3대 원칙을 적용해 부서별로 민관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실제로 박성일 군수가 이달 2일 삼례공공하수처리시설 등 4개소를 현장점검하고 즉시조치를 강력히 주문했으며, 같은 달 6일에는 전 실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부회의 석상에서 안전대진단과 관련한 현안 회의를 주재하고 철저한 점검과 신속한 조치를 주문했다.
김성명 부군수도 이달 3일 무궁화오토캠핑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꼼꼼히 진행한 데 이어 9일에는 운주면에 있는 농어촌 민박업소를 방문하고 안전관리 실태 점검과 위험요인 발굴 개선에 나서는 등 현장 지휘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완주군은 지휘부와 민관합동 현장점검 결과를 토대로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조치하고, 보수·보강은 물론 필요하다면 정밀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여기다, 모든 분야의 점검대상 시설물에 대해 점검자와 확인자를 실명으로 기재해 관리토록 하는 등 ‘현장점검’과 ‘즉시조치’, ‘실명관리’의 3대 원칙을 철저히 지켜 박수를 받고 있다.
박성일 군수는 “현장점검을 원칙으로 관련 부서와 공공기관, 민간전문가, 시설관리 주체가 함께 참여해 지적사항을 개선하고 위험요소를 제거하는 등 후속 조치를 강도 높게 추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군은 앞으로 시설물 안전관리, 개선에 군민들의 자율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가정용 자율점검표와 다중이용시설용 자율점검표도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