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공사 사장 특정지역 입장 옹호 없다고 답신
상태바
LH공사 사장 특정지역 입장 옹호 없다고 답신
  • 투데이안
  • 승인 2011.03.2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LH 본사유치추진비상대책위원회와 전북애향운동본부에서 LH 사장의 망언에 대한 공개질의서를 보낸 결과 LH사장으로부터 답신이 도착했다.

비상대책위원회와 전북애향운동본부에서는 LH 사장이 "어렵게 통합했으므로 어디로 가든 한 곳으로 가야 한다"고 망언한 것에 대해 LH 사장에게 일괄배치 망언을 철회하고 분산배치를 천명할 용의는 없는지에 대해 지난 4일 전북도와 도의회, 비상대책위 등이 LH공사를 항의방문하고 이지송 사장의 망언에 대해 사죄할 것을 요구했다.

LH사장이 망언을 한 말 못할 속사정, 정치적 배경이 있는지, 전북은 정부의 분산배치(안) 제출요구에 따라 분산배치(안)을 제출했고 경남은 정부방침에 반해 일괄이전을 고집해왔다.

공정한 사회에 맞게 경남에 페널티를 주고 전북의 분산배치(안)을 정부가 채택하도록 건의할 용의는 있는지, 경남을 편드는 망언은 균형발전의 취지에 정면으로 역행하고 정부의 공정한 사회 구현에도 배치되는 발언, 시대착오적이며 반 균형발전적인 발언에 대해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할 용의는 없는지 등 5가지의 공개질의서를 LH사장에게 발송했다.

이에 지난 18일 공개질의에 대해 LH공사 사장은 "한결같이 LH를 사랑해 주시고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LH 본산유치추진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LH 본사의 지방이전은 LH 지방이전협의회 등을 통한 정부와 지자체간의 논의 및 지역발전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결정될 예정, LH는 정부의 방침이 결정되면 그에 따라 지방이전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답변했다.

또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LH의 지방이전에 관해서는 LH 스스로 결정할 수 없으며 어떤 식으로든 정부의 방침이 결정되면 그에 따른다"고 분명히 의사를 밝힌 바 있고 아울러 본사의 분할이전 여부와 관련해 특정지역의 입장을 옹호하거나 이전지역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다"고 말했다.

LH는 "공공기관 지방이전을 위해 전북혁신도시를 비롯한 전국 9개 지역의 혁신도시 조성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등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LH에 부여된 소임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예정이오니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리며 전북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린다"고 답변했다.

전북도와 LH 본사유치추진비상대책추진위원회는 정부가 제시한 LH 분산배치 원칙이 지켜질 수 있도록 도민역량을 총결집해 대응하고 LH의 기능적 분산배치가 경영효율성과 배치되지 않고 오히려 경쟁과 책임경영을 통한 LH 정상화에 도움이 된다는 경제논리를 확산 시킬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