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 문화체육관광부 세종학당 신규 운영기관 지정
상태바
전주기전대, 문화체육관광부 세종학당 신규 운영기관 지정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6.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은 지난 10일 문화체육관광부·세종학당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신규 세종학당’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세종학당은 해외에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알리고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세종학당재단이 지원하는 한국어 교육기관이다.

이번 운영 기관 지정에는 85개 기관이 지원해 3.3대 1의 경쟁률을 보여줬으며, 전주기전대학과 영국 버튼 앤 사우스 칼리지 연계형 세종학당을 포함해 세계 18개국 26개소를 신규 지정했다.
전주기전대학은 현재 영국 내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 수요가 증가했지만, 그에 반면 영국 중부 지역(Midlands)에서는 현지인들의 관심 대비,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곳이 적어 세종학당 운영을 통해 영국 내 한국어 교육 질 향상과 한국 문화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계형 세종학당을 운영할 전주기전대학과 버튼 앤 칼리지는 2016년 유아교육과 글로벌 현장학습 MOU 체결 이후, 어학연수 및 현장 실습 등 꾸준한 교류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는 온라인 플랫폼 ZOOM 수업을 통해 영국 공인 영어교사 자격증(Celta) 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조희천 총장은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을 통해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지속적으로 알려 세계화에 앞장서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세종학당 운영 시 다양한 한국어 프로그램을 진행해 영국 중부지역을 시작으로 영국 내 한국어 교육의 허브 역할을 하는데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