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우리별유치원 박헌길 행정실장, 지방계약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상태바
군산우리별유치원 박헌길 행정실장, 지방계약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6.1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우리별유치원(원장 노해묘) 박헌길 행정실장이 지난 9일 행정안전부 산하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회계통계센터에서 주최한 ‘지방계약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광역·기초자치단체,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교육청 등 지방계약 적용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공제회 내부위원과 외부 위원의 2단계 심사를 거쳐 파급효과, 적용가능성, 충실성, 노력도 등을 평가해 수상 사례를 선정했다.

박 실장은 이번 지방계약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에서 ‘특정규격의 작품과 전시체험물이 포함된 전시체험전 용역 원가계산 및 물품공급·기술지원 협약’건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정 규격의 작품과 전시체험물이 포함된 전시체험전 용역 원가계산 및 물품공급·기술지원 협약건은 원가계산의 기준이 없는 일반용역 중 행사대행용역을 학술연구용역 및 조달청 행사대행용역 입찰 및 계약관리 지침 등을 준용해 원가계산을 실시한다.
이에 사업비를 절감하고 인건비에 노무비 구분관리·지급확인제를 적용해 현장투입 용역근로자를 보호하며, 특정규격의 전시체험물 공급사와 발주기관이 물품공급·기술지원 협약을 입찰 전에 체결, 특정규격에 따른 낙찰자와의 입찰 및 계약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는 등 전시체험전 용역을 추진한 것이다.
이번에 선정된 지방계약 우수사례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www.lofa.or.kr)에서 책자로 발간해 우수사례 전파에 활용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