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침반 전북형 자유학기제 공감대 UP
상태바
꿈나침반 전북형 자유학기제 공감대 UP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1.06.0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운영 중학교 학교장 리더십 강화 연수

 

전북교육청은 2021학년도 전북형 자유학기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중학교 학교장 리더십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전북교육청은 8일 한국전통문화전당 2층 공연장에서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학교 교장 및 희망 담당 장학사를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눠 리더십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전북형 자유학기제란 학생의 자아를 탐색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르기 위해 중학교 1학년 동안 학생 참여형 수업과 이와 연계한 다양한 자유학기 활동을 편성·운영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번 연수는 중학교 학교장의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높여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자유학기제 운영 리더십 역량을 제고하고, 학교 특성에 맞는 자유학기 운영 및 교실 수업 개선으로 학생들이 꿈과 적성을 찾고 학습능력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학교장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1 전북형 자유학기제 운영 정책 안내(도교육청 장학사)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교육의 방향과 자유학기제(충남대 오기영 교수) 등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1년 전북형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는 학교장의 정책이해도를 높여 학생들이 꿈과 적성을 찾아가도록 도울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학습능력을 갖추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