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조기집행 보고회 개최
상태바
장수군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조기집행 보고회 개최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2.1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2011년도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일자리와 서민생활안정 등 3대 중점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이에 따라 군은 18일 오후 3시 조기집행상황실에서 최상기 부군수 주재로 주요사업 담당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정 조기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부서별 사업 추진계획과 월별 집행계획을 점검했다.

군은 효율적인 집행을 통해 올 상반기 중 집행 대상액 1,657억원 중 정부목표액(57.4%)을 초과한 60%에 해당되는 994억원을 집행목표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최상기 부군수는 “전국적인 구제역 발생과 계속된 한파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일자리·서민생활 안정에 각별히 신경써주길 바란다”며 “최종 수혜자인 지역주민, 소·상공인, 기업체 등이 재정 조기집행 효과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사업을 집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군은 성공적인 조기집행 추진을 위해 집행상 문제점을 해결하고 긴급입찰과 대금 지급기간 단축 등 각종 집행절차 간소화를 시행하는 한편 건설사업의 조기발주를 위해 지난해 말부터 자체 설계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연초부터 계획적인 집행으로 이월사업과 불용액 규모를 최소화하고 주요사업 책임 담당제를 통해 현장행정을 강화해 부실공사를 방지하고 비효율이나 예산낭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