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북초 국악관현악단, 국악경연대회 '우수상'
상태바
당북초 국악관현악단, 국악경연대회 '우수상'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08.3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로 각종 문화 예술계 활동에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 당북초등학교(교장 권영숙)에서는 온라인 학습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행하는 형태로 예술교육을 지속해오고 있다.
올해 초 온라인 학습 기간에는 강사진과 협의하에 동영상 강의를 진행하였고, 학생별 악기 대여사업, 코로나19 방역수칙 연수 및 각종 방역물품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질 높은 수준의 예술교육을 지속해온 것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지난 22일 개최한 제28회 정읍전국청소년 국악경연대회 (비대면 동영상대회) 단체 부문에서‘당북나래 국악관현악단’이 우수상을, ‘당북나래 무용단(삼고무)’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당북나래 국악관현악단은 제 7회 곡성통일전국종합예술대전(비대면 동영상대회)에서 성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하였다.
이와 관련해 당북초등학교 권영숙 교장은 “단순히 기능을 익히는 예술교육이 아니라 학생들의 삶에서 기쁨이 되고, 행복이 되는 교육을 진행함으로서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예술에 참여하고 있다”라며 학생이 중심이 되는 예술교육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했다.
한편 당북초등학교는 현재 도교육청 및 전라북도, 군산시 등 각종 지자체와 연계해 지속성과 연계성이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