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전문강사 '학교적응력 돕는다'
상태바
영어회화 전문강사 '학교적응력 돕는다'
  • 엄범희
  • 승인 2009.08.2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최규호)은 2009년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에 걸쳐 영어회화 전문강사를 대상으로 수업능력 향상 및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한 30시간의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대상자들은 이번 직무연수에서 영어교수법, 학습자료 제작, 수준별 수업의 운영, 학습지도안 작성 등을 통해 수업능력 향상에 대한 이론 및 실제를 체득했다. 또 팀티칭 이론 및 실제에서는 원어민 관리 및 팀티칭의 효율적 운영 방안을 알게됐다.

평가 방안에서는 수준별 수업에 따른 평가를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학급운영 및 경영을 통해 학생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는 등 학교 현장에서 꼭 필요한 교과목과 함께 좋은 교사의 조건과 교직의 변천사 등 교직 교양 과목 등도 연수과정으로 편성해 진행했다

이번에 직무연수를 받는 영어회화 전문강사는 지난 5월 26일 선발 공고 이후 2차에 걸친 시험을 치른 후 7월 30일에 최종 합격했다.

직무연수를 마친 후 단위 학교장과의 계약을 통해 9월 1일부터 수준별 이동수업 확대에 따른 추가 수업 및 원어민 보조교사 관리 업무를 포함한 영어교육관련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영어회화 전문강사의 질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에 실시한 연수 뿐만아니라 2010년 1월 18일에서 1월 22일까지 5일간 30시간의 직무연수를 다시 실시해, 4개월간의 학교생활에서의 느꼈던 어려움 및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등 재충전하는 기회를 갖게된다.

최규호 교육감은 "이번 직무연수가 영어회화 전문강사들이 단위학교에 배치돼 근무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며, 영어수업의 질을 한층 향상시키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