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찾아가는 문화활동 및 길거리공연 참가자 공개 모집
상태바
군산시 찾아가는 문화활동 및 길거리공연 참가자 공개 모집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01.09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2020년도를 맞아‘찾아가는 공연.창작 문화활동’사업과 ‘길거리공연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9일 군산시에 따르면‘찾아가는 공연?창작 문화활동’은 관내 기업체, 복지시설, 문화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양질의 문화공연을 선보이는 사업으로 오는 17일까지 신청단체 접수를 받는다.

신청이 가능한 단체는 군산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관련분야의 활동 실적이 있는 문화예술단체로, 단체별 최대지원 금액은 200만원이다.
더불어 시에서는 거리공연을 장려하기 위해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길거리공연 활성화 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길거리공연 활성화 지원사업은 전통?기악?음악?퍼포먼스 등 4개 분야의 거리공연단을 모집하며, 선정된 공연단은 최대 3백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시내 곳곳에서 길거리 공연을 진행하게 된다.
이 사업의 신청자격은 군산시에 주소를 두고, 최근 2년 이내 거리예술 공연경험이 있는 자 및 문화예술단체로, 오는 21일까지 시청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군산시 문화예술과(454-3282)로 문의하면 된다.
두양수 문화예술과장은 “찾아가는 문화활동과 길거리공연 지원사업을 을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예술가들을 지원하여 시민들이 문화예술공연을 맘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