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7개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도교육청, 7개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11.1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직업체험 통해 미래 꿈 키워보세요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고 미래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탐색할 수 있는 ‘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주목을 끌 전망이다.


전북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진로·직업에 대한 건전한 의식 함양과 다양한 체험을 통한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4개월 동안 총 7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밝혔다.

7개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방송․영상직업체험 ▲도자기 만들기 체험 ▲기계 관련 기술직업 체험 ▲전자부품 및 광통신관련 직업체험 ▲우유와 치즈의 생산․가공관련 진로체험 ▲사회복지현장 진로체험 ▲블루베리재배 체험 등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교육청의 공모 신청, 교육과학기술부의 선정 및 예산지원을 거쳐 실시되는 행사로, 도내 38개 학교(중 18개교, 고 20개교)에서 총 33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게 된다.

각각의 프로그램은 학교별로 진행되며 체험 장소와 실시 일자, 세부 운영 일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문을 통해 사전에 안내됐다.

과학직업교육과 진로담당 장학관은 “신청학교가 많이 몰리는 등 학교와 학생들의 관심이 많았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탐색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