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정보화마을, 행안부 명품,우수마을 선정
상태바
임실군 정보화마을, 행안부 명품,우수마을 선정
  • 임예원 기자
  • 승인 2010.10.2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박사골 정보화마을과 임실치즈마을이 각각 명품마을, 우수마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정보화마을 운영평가는 2010년도 한 해 동안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357개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마을에 대한 우수시책, 전자상거래, 마을공동체 운영, 주민정보이용 등 총 3개분야 5개 항목을 평가해 실시했다.

특히 정보화 마을평가에서 명품마을로 지정된 박사골 정보화마을은 2006년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최우수 마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번 명품마을과 우수마을 선정으로 중앙으로부터 각 마을당 3천만원씩 특별교부세를 받게 되는데, 이는 전라북도에 배정된 금액 중 1/3에 가까운 금액을 임실군에서 인센티브로 받게 된다.
 
이를 통해 해당 마을은 주민 소득증대 향상을 위한 마을 공동작업장, 집하장, 특산물 전시판매시설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에 강완묵 임실군수는 “지속적인 관심으로 정보화마을의 내실을 다지고 더욱더 활성화 시켜 우리지역의 농가소득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임실군은 열악한 지역경제의 성장을 위하여 정보화를 통한 농촌의 소득증진에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이번 박사골정보화마을의 명품마을 선정 및 치즈마을의 우수마을 선정 등 정보화마을을 통한 지역 소득사업 발굴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임예원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