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대한민국 가장 신뢰 받는 CEO 대상
상태바
진안군 대한민국 가장 신뢰 받는 CEO 대상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7.04.1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경영 부문 大賞 수상

진안군 이항로 군수는 13일 서울 롯데호텔 사파이어 볼룸에서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17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2015년과 2016년‘대한민국 창조경제 CEO 대상’에서 친환경 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진안군은 먼저, 주민주도형 청정환경 지키기 운동인‘쓰레기 3NO 운동’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 자율적으로 쓰레기를 안 태우고, 안 버리고, 안 묻는 활동을 펼쳤다.
 
군에서는 재활용품과 영농폐기물 등을 거둬들인 판매 수익금으로는 장학금 전달과 경로잔치를 벌이는 등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협업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의 모범사례로 정착해 나가고 있다.
 
또한, 전북권과 충청권역 160만명이 식수로 이용하는 용담호의 수질을 보존하기 위해 군민과 함께 자연환경 지킴이, 하천정화 활동, 생활하수 줄이기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용담호 수질자율관리체계를 12년간 유지해 오며‘매우좋음’수질단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진안군은 그동안 겨울철 제설제로 사용되었던 염화칼슘을 3배 이상의 비용에도 친환경 제설제로 전면 교체하여 용담호 맑은 물을 지켜나가고 있다. 
 
친환경 우렁이 농법으로 생산한 고품질 진안고원 쌀은 관내 학교급식 재료로 소비되어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관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로 제공되고 있다. 

이항로 군수는  모든 정책을 탁월한 리더십으로 소통과 협치의 행정을 통해 성실한 공약실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 대한민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CEO로 평가받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