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산지유통 발전 토론회 김제서 개최
상태바
농식품부 산지유통 발전 토론회 김제서 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7.02.27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오는 28일 산지유통 발전방안을 위한 ‘현문현답’ 토론회를 김제에서 개최한다.
김제시 농업회사법인 ㈜농산에서 열리는 이날 토론회에서는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품목대표, 농협, 지자체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해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게 된다.

먼저 주재 발표에서 ㈜농산 조기심 대표의 ‘파프리카 산업의 성장과 수출산업화’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송강섭 사무국장의 ‘파프리카 의무자조금 추진상황’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최병옥 연구위원의 ‘파프리카 성공요인 및 시사점’등이 소개 된다.
이어 앞선 발표에 대한 질의.응답 및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주재로 산지유통 발전방안의 토론을 통해 각 품목단체와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향후 산지유통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토마토, 사과, 딸기 등 다양한 품목의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산지조직화 우수사례 성공요인 및 시사점을 공유하고 그 결과물을 타 품목으로 적용.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경규 실장은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산지의 조직화.규모화를 통한 자체 경쟁력강화 및 거래교섭력 제고 노력이 중요하다”며 “여러 산지유통 관계자들이 참여할 이번 토론회를 통해 앞으로 산지유통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발전적인 논의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