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신나는 여름방학 로봇체험전 개최
상태바
순창군 신나는 여름방학 로봇체험전 개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6.07.1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립도서관, 다양한 로봇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순창군립도서관이 오는 16일 ‘창의과학 신나는 여름방학 로봇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혀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미래 로봇시대를 맞아 어린이들이 다양한 종류의 로봇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군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진행된다.

로봇 체험전에서는 먼저, 순창군립도서관에서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로봇과학교실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 15명이 지난 4개월 동안 갈고닦은 작품 발표회와 더불어 지도강사로부터 로봇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작동되는지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꿈터로봇센터 후원으로 인간의 형태를 닮은 '휴머노이드 로봇'을 참여어린이가 직접 작동해 보고, 12개 체험부스에서는 축구·농구·볼링·포켓볼 경기로봇, 트레인레이서·장애물넘기·밀어내기·넘어뜨리기 로봇들을 출전시켜 각종 미션을 완성해 보는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또 관내 초등학생과 유치원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고 자랑하는 기회도 주어지며, 특히 1미터 크기의 나는 물고기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로봇으로 부모와 함께 조종해 보는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될 계획이다.

설주원 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체험전은 아이들이 현재의 로봇기술을 파악하고 향후 반전 상황,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미래 로봇시대에 대한 대처 자세 등을 배우고 깨우칠 수 있는 소중한 현장학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봇체험전 관련 보다 상세한 내용은 군립도서관 전화 650-5678번으로 문의하거나 순창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sunchang.go.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