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원, 글로벌 사관생도 초청 특별 태권도프로그램 개최
상태바
태권도원, 글로벌 사관생도 초청 특별 태권도프로그램 개최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6.05.1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성! 태권도 교육 준비 끝!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오는 28일부터 1박 2일간 태권도원에서 「글로벌 사관생도 초청 특별 태권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국 육군사관학교 생도 및 한국 3군 사관학교 외국인 수탁생들이 참여해 한국 청소년에게 태권도를 통한 리더쉽 함양 및 인적 교류를 실시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으로는 각 사관학교 소개, 미국 육군사관학교 훈련 체험, 캠프파이어 등 사관생도 사이의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여 상대에 대한 예절 및 책임감을 함양할 수 있으며, 고단자와의 태권도 품새 및 격파, 호신술 수련을 통한 자기 한계 극복 및 도전 정신에 대하여 배울 예정이다.

한편, 미국 육군사관학교 생도는 별도로 한국 청소년들과 함께 제식훈련 체험, 태권도 기본자세 수련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성태 이사장은 “각 사관학교 외국인 생도들이 태권도원을 방문하여 태권도를 수련, 체험하고 한국 청소년에게 그들의 경험 및 노하우를 전달함으로써 미래의 지휘관의 자질 향상의 자양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오는 24일까지 이메일 (yclide16@tpf.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재단 마케팅부(예약 063-320-0113) 또는 교육연구부(프로그램 063-320-0562)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