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무풍면 전담 의용소방대 출범
상태바
무주군 무풍면 전담 의용소방대 출범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5.10.2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사무소 부지 내 2층 규모의 청사도 준공

무주군 무풍 전담 의용소방대 청사 준공식 및 발대식이  20일 무풍면 현내로(면사무소 부지 내)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황정수 무주군수를 비롯한 무주군의회 이한승 의장과 정완택 소방본부장, 무진당소방서 박기환 소방서장 등 내빈과 무풍 전담 의용소방대 최을윤 대장을 비롯한 대원들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기념식과 테이프 절단, 현판식, 그리고 기념촬영 등을 함께 하며 청사준공과 소방대 출범의 의미를 새겼다.

무풍 전담 의용소방대 청사는 2층 247.49㎡ 규모로 조성이 됐으며 소형 펌프 차량(1톤)과 공기호흡기 외 32종 73점의 개인안전장구가 비치됐다. 이곳에는 전담 의용소방대원들이 상주하며 앞으로 무풍면 지역의 각종 재난 및 화재 등 소방 활동을 전담할 예정이다.

무풍 전담 의용소방대는 자율방재기능 강화를 위해 출범했으며 총 29명의 대원들은 진압장비 사용법과 위험물과 전기 안전관리 등에 관한 기본교육을 비롯해 매월 장비조작과 화재진압, 현장 활동에 필요한 내용들을 교육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황정수 무주군수는 축사를 통해 “무풍면민들을 위한 안전창구를 곁에 두게 돼 든든한 마음”이라며 “대원들 모두 사명감과 애향심으로 지역의 안전과 면민들의 행복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