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SU코리아, 전주비전대에 3억원 상당 통신장비 기증
상태바
JDSU코리아, 전주비전대에 3억원 상당 통신장비 기증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3.1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광통신 측정솔루션 기업인 DSU코리아(대표 김성진)가 전주비전대학교 정보통신과에 총 3억원 상당의 실습용 계측기인 GC7105B, 50대를 기증했다.

기증식에서 김성진 대표는 “JDSU코리아는 앞으로 전주비전대학교 정보통신과에 스마트 이동통신 네트워크 구현이 가능한 포트폴리오무선, 액세스, 백홀 및 코어전반에 걸쳐 고유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통합모바일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기업탐방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실시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영수 총장은 “3억원이란 고가의 장비를 학생들의 실습을 위해 선뜻 기증해준 김성진 대표님을 비롯해 전 직원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 준비된 우리대학 졸업생이 JDSU코리아에 취업하여 미래 창조경제를 책임질 유능한 IT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기대를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병훈 정보통신과 학과장은 “이번 기증장비는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SKT, KT, LG)들이 기지국 관리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무선 신호 계측장비로 기지국 장비에 직접 연결해 송수신 신호를 측정·분석하는 통신사들의 필수 장비”라고 소개하며 ”기증받은 장비를 교육에 활용하고 있는 대학은 현재 우리대학을 포함해 2개교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한편 JDSU코리아는 통신용 테스트 및 측정, 광 솔루션 전문기업인 JDSU의 아·태 지역 한국 지사로서,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본사를 두고, 세계 164개국에 연구소 및 생산사업부, Sales Office 및 Channel partner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