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만들어요”
상태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만들어요”
  • 김종성
  • 승인 2015.01.1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경찰, 현장경찰『가정폭력 인식실태 조사』실시

김제경찰서(서장 방춘원)는 사회문제로 인식되면서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가정폭력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일선 현장경찰관을 상대로 가정폭력에 대한 인식 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제경찰은 지난해부터 가정폭력특례법이 개정·시행됨에 따라 긴급임시조치권, 현장출입조사권, 현장출입ㆍ조사 거부 등 방해시 과태료(500만원이하) 부과 조항 개정 등을 중심으로 현장경찰관의 인식개선, 전문성을 제고하고 가정폭력 대응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현장 맞춤형 순회교육을 진행한데 이어, 이번 가정폭력 현장대응 실태조사를 통해 가정폭력 대응강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수집하여 치안정책 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실태조사는 설문지를 통한 개인설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정폭력 사건처리 실태 관련 설문과 가정폭력사건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설문조사, 가정폭력 업무지식 인지수준 및 교육필요 여부에 대한 설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김제경찰서 여성보호계장 경위 최기천은 “가정폭력 우범자 정보공유와 신고 활성화를 통한 지속적인 관리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라고 밝히고, “암수범죄율이 높은 가정폭력 범죄의 근절과 재범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방춘원 김제경찰서장은 “대처능력이 부족하고 신고에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들이 2차 피해를 당할 위험이 높은 만큼 보호와 지원의 실효성을 확보하여 모든 시민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현장대응 매뉴얼 숙지 등 일선에서 뛰는 지역경찰의 적극적인 관심 인식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