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주얼리엑스포Spring
상태바
익산주얼리엑스포Spring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3.2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익산주얼리엑스포Spring'행사 개요

○ 일시 : 2010년 3월 25(목)∼28(일)
○ 장소 : 익산보석박물관 일원 및 전시판매센터
○ 주관 : 익산주얼리엑스포추진위원회
○ 행사내용
- 주얼리관련 전시행사(Kids-Jewelry 공모전 수상작 등)
- 식전행사/개막식
- 주얼리모델선발대회
- ‘보석인의 밤’ 행사
- ‘귀금속보석산업 학술세미나’
- 각종 체험행사(12개 종)
- 각종 공연 등

□ 주요 행사

○ 개막식

주한외교사절단을 포함한, 내외빈을 모시고 행사의 출발을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참여하는 주한외교사절단은 1회에 비해 많이 풍족해졌다. 20개국에서 42명이 참석한다.

세르비아 등 4개국에서는 대사가 직접 와서 주얼리엑스포의 개막을 축하할 예정이다.

인기 개그맨 장동민과 유상무가 사회를 맡아 자칫 딱딱해질 수 있는 개막식의 흥을 돋운다.

또한 익산 귀금속보석산업의 발전에 지대한 공로를 한 귀금속보석업계 관계자들에게 공로패를 시상하고, 참석한 내빈들이 모여 테이프 컷팅을 하면서 개막식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 일시 : 2010년 3월 25일(목) 14:00
- 장소 : 익산주얼리엑스포Spring 특설무대
- 순서
- 개식선언 : 사회자(개그맨 장동민, 유상무)
- 국민의례
- 내빈소개
- 개막선언 : 정을용(운영본부장)
- 공로패, 기술상 등 시상
- 인사말 : 부시장
- 축 사 : 국회의원 이춘석
- 축 사 : 국회의원 조배숙
- 축 사 : 정원헌(한국귀금속보석단체장협의회 회장)
- 테이프 컷팅 : 참석 내빈 50명 정도
- 전시장 투어
- 다 과

○ 주얼리모델선발대회
아름다운 귀금속보석 이외도 익산주얼리엑스포에는 볼거리와 느낄 거리가 많다.

첫날, 25일 ‘개막식’이 끝나면 이어서 ‘주얼리모델선발대회’가 열린다.

주얼리모델선발대회는 주얼리가 가장 잘 어울리는 모델을 선발하는 경연대회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모델과 의상이 중심이 되는 선발대회와는 달리 착용한 장신구가 주인인, 독특한 모델선발대회이다.

- 일시 : 2010.3.25(목) 오후 2시
- 장소 : 익산보석박물관 특설무대
- 참여모델 수 : 총 16명(여성 13명, 남성 3명)

○ 전시행사
‘Kid-Jewelry(어린이 장신구) 공모전’과 ‘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회원전’은 익산주얼리엑스포에서 의욕적으로 준비하는 전시행사다.

‘Kid-Jewelry(어린이 장신구) 공모전’은 원광대학교 귀금속보석공예과에서 주관하여 사전에 공모 당선된 어린이 장신구 작품을 전시하는 행사다.

‘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회원전’에서는 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소속 회원들 작품 40여 점을 전시한다.
- 일시 : 2010.3.25(목)∼28일(일)
- 장소 : 주얼팰리스(전시판매센터)

○ 체험행사
이번 익산주얼리엑스Spring은 각종 체험행사를 대폭 늘려 가족단위로도 관람할 수 있는 대중적 행사로 진행한다.

1회 행사부터 진행했던 ‘Beads(구슬)공예 체험전’과 ‘보석(칠보)공예 체험교실’이 대표적인 행사다.

비즈공예체험전은 원광보건대학 산학협력단에서 주관하며 구슬을 가지고 장신구를 만드는 체험행사이다.

‘보석(칠보)공예 체험교실’은 익산보석박물관에서 주관하며 칠보공예를 이용하여 나만의 장신구를 만들어보는 행사이다.

또한 보석가공업체에서 운영하는 ‘은가락지 체험프로그램’은 자신의 이니셜이 들어간 은가락지를 직접 만들어보는 행사이다.

익산귀금속공예협회에서 운영하는 ‘메탈프린트 체험’과 ‘보석도장만들기 체험’도 독특한 즐거움을 줄 것이다.

메탈프린트는 자신의 얼굴이나 사진이 새겨진 금속악세사리를 만드는 체험이다.

보석도장은 은과 큐빅으로 장식된 흑단도장을 만드는 체험인데, 장식품에 자신의 이니셜을 새길 수 있다.

그 밖에도 ‘보석책갈피 만들기’, ‘보석천연비누 만들기’, ‘보석꽃 만들기’, ‘보석엽서 만들기’ 등 각종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모든 체험행사는 유료이다.

- 일시 : 2010.3.25(목)∼28일(일)
- 장소 : 익산보석박물관 앞 광장

○ 보석인의 밤
‘보석인의 밤’은 귀금속보석업계, 귀금속보석학과 등 귀금속보석산업과 연관된 관계자들이 모여서 화합을 도모하는 행사다.

작은 공연과 함께 귀금속보석업인들의 장기자랑으로 관계의 깊이를 더할 것이다. 개그맨 김준호, 정명훈이 진행한다.

- 일시 : 2010.3.27(토) 오후 7시
- 장소 : 익산보석박물관 특설무대

○ 귀금속보석 학술대회
귀금속보석 학술대회는 한국귀금속보석학회에서 주관하여 귀금속보석 산업의 발전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행사다.

서울시립대 송호성 교수의 특별발표를 포함하여 총 7명의 연구자가 논문을 발표한다. 학술행사가 끝난 뒤 한국귀금속보석학회의 정기총회도 진행된다.

- 일시 : 2010.3.26(금) 오후 1시부터
- 장소 : 익산보석박물관 소강당

○ 기타 부대행사
행사가 진행되는 기간 중 행사장 곳곳에서는 작은 공연과 ‘깜짝세일’과 같은 이벤트가 진행된다.

25일 개막식 사전행사로 진행되는 익산시립풍물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26일 오후에는 익산시립합창단이, 27일에는 ‘찾아가는 소리축제’ 공연과 재경이리여고동문합창단의 공연이 이어진다./전북연합신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