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이숙영 아나운서 특강
“진정한 pro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위 NQ(네트웍지수)가 좋아야 합니다. 그러려면 관계에 거미줄을 치는 거미형 인간이 돼야 합니다.“
이번에 초청된 이숙영 아나운서는 자신의 베스트셀러 제목이기도 한 “잠자는 사랑과 성공을 깨워라”란 주제로 삶에 대한 밝고 긍정적인 자세의 중요성과 자신의 일과 사랑에 있어서 성공할 수 있었던 자신만의 비결을 감칠맛나는 이야기로 풀어냈다.
이 아나운서는 “다들 성공을 꿈꾸는데 이 성공을 위해서는 가정관리, 인맥관리, 건강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면서 성공자들의 삶을 하나하나 짚어주었다.
먼저 가정관리는 부부가 서로 생긴 그대로, 있는 그대로 그 사람을 인정하는데서부터 시작하라고 권면했다. 특히, 유전의 법칙에 의해 사람이 변할수 있지만 변하는 사람은 5%에 불과함으로 장점만 바라보고 사는 것이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비결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인맥관계를 좋게 만들려면 나의 분노를 잘 관리해야 한다고 했다. 그걸 어떻게 푸느냐는 틱낫한 스님의 비유를 빌었는데 “화는 아이를 달래듯 자꾸 얼러줘야 한다는 것입니다.”라며 “내가 옳고 저 사람이 틀렸다고 생각하니까 자꾸 분노가 일어난다는 생각을 버려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인맥관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유머가 있어야 하는데 “개그우먼 박경림씨 결혼때 6천여명의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 것은 그가 유머러스하고 겸손했기 때문이다”며 친구든 배우자든 그 사람에게 코드를 잘 맞추도록 해야 넓은 인맥을 관리를 잘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세번째 그는 건강을 위해 투자하라면서 건강한 삶을 위해 가장 중한 것은 육체의 건강보다 정신적 건강이 더 중요하다고 했다.
정신적 건강을 위해서는 긍정적으로 세상을 본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산다, 상대 입장에서 생각해 본다, 등 10가지를 강조했는데 이렇게 살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된다는 것을 알기 쉽게 얘기해 주었다.
그는 마지막으로 “성공은 돈이나 권력이 아니라 그때그때 재밌게 사는 것이다.”라며 “사람이 죽을때 가장 많이 후회하는 게 재밌게 살지 못했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가슴이 떨릴 때 여행도하고 평소에 좋은 습관을 들이면서 재미있게 사십시오.”라며 후회하지 않는 삶을 위한 방법도 사례를 들어가며 재미있게 풀어주었다.
이번강연에 참여한 송천동 서모씨는 “평소에 알고 지냈지만 오늘은 특히나 마음에 와 닿는다며, 멋진 인생은 바로 나에 마음에서 출발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강연소감을 나타냈다.
이숙영 아나운서는 현재 SBS 라디오 <이숙영의 파워FM>의 DJ로 활동하면서 경쾌한 목소리로 모든 청취자들의 아침을 활기차게 깨워주고 있다. 저서로는 그녀의 베스트 셀러인 ‘잠자는 사랑과 성공을 깨워라’외 ‘어쨌든 튀는 여자’, ‘달리는 세상’, ‘맛있는 대화법’등이 있다.
다음 강연은 7. 28일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한상완 부회장을 초청하여 “생화속의 독서, 생활속의 도서관”을 주제로 진행된다.자세한 문의는 전주시 창의혁신과 (281-23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엄범희 기자
저작권자 © 전북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