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자원봉사센터, 용진중서 찾아가는자원봉사박람회 운영
상태바
완주군자원봉사센터, 용진중서 찾아가는자원봉사박람회 운영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4.11.0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용진중학교와 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 완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규탁)에서는 10월31일 완주군청소년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하여 ‘찾아가는 자원봉사 박람회’를 운영하였다.

 ‘찾아가는 자원봉사박람회’는 완주군청소년에게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라북도 청소년유관기관을 초대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완주경찰서, 덕진소방서는 직업체험기회를 그리고 완주군보건소는 청소년건강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작년 완주중학교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운영하였다.

이번 박람회를 위해 체험활동을 제공한 기관은 총10개 기관으로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완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전라북도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전라북도자연환경연수원, 전북생명의 숲, 완주경찰서, 전주덕진소방서, 완주군보건소, 완주군자원봉사센터이다.

완주중학교 조기문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을 위해서 이렇게 직접 찾아와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많은 체험거리를 제공해 주신 10개 기관에게 감사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하셨다.

또한, 완주군관계자는 완주군청소년의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하여 내년에는 더 많은 자원봉사체험과 청소년유관기관을 초대하여 청소년자원봉사활성화 및 청소년의 건강, 다양한 체험등을 할 수 있게 하겠다“고 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