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문화예술회관 전체 시설 대대적인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김제문화예술회관 전체 시설 대대적인 안전점검 실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4.05.0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제소방서 협조로 소방안전교육등 실시 -

다양한 장르와 수준 높은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김제문화예술회관이 유사시 각종 재난사고를 대비하기 위하여 전체 시설물 안전 점검 및 소방안전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금번 시설안전 점검은 세월호 참사와 같은 대형 사고를 미연에 방지함은 물론 유사시 각종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들의 재산 및 인명 피해를 막고 안정적인 생활을 도모하고자 실시한 것으로 건축물 분야에서는 공연장 건축물의 바닥 침하 및 균열, 건물 주변 토량 침하, 안전시설들의 견고성을 현장 점검하였다.

 

소방시설부분에서는 자동화재 탐지기능, 스프링클러 작동 여부, 비상구 통로 물건 방치 여부와 소화기 옥내외 소화전 설비, 피난설비 등을 집중 점검하였고,   가스 및 위험시설 부분은 도시 가스 누설 여부를, 전기시설은 변압기, 차단기, 수배전반 상태, 고압기기 상태 등을 면밀히 점검하였다.

 

특히, 금번 현장점검에서 김제소방서 협조로 소방안전 교육을 병행 실시하였는데 교육시간에는 화재사고 초기에 대응할 수 있는 소화기 사용법 및 옥내외 소화전 사용법 및 응급구조에 관련된 심폐소생술등을 집중 교육받으면서,  직원별 담당임무를 숙지하여 유사시에 대비할 수 있는 체계를 확고히 하였다.

 

그간, 김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각종 화재보험 등을 가입하였으며 작년에는 전기안전종합점검, 2014년 2월에는 무대기계장치시설 종합점검을 실시하였고 매월 승강기 안전점검과 소방안전점검 등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더욱더 안전함을 제공하고자 금번 전체 시설 안전점검을 통해 지속적인 시설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