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블루베리 직접 수확해요~
상태바
보랏빛 블루베리 직접 수확해요~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4.04.2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블루베리 분양농장 신청자 대상 설명회 가져

  보랏빛 열매가 매력적인 블루베리를 도시민들이 직접 가꾸고 수확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는 순창군이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블루베리 분양농장 조성사업으로, 지난달 분양신청을 받은 첫날에 52명의 도시민들이 바로 신청을 마쳐 높은 호응도를 보여줬다.

  이런 큰 호응에 따라 군은 올해는 소규모인 52가구에 670주를 분양했지만, 내년부터는 더욱 확대해서 2016년까지 200가구를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군은 또 분양농장 인근 부지에 캠핑이 가능한 공간을 확보해 캠핑과 분양농장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힐링 분양농장’도 조성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 순창군은 분양 첫날에 100% 분양이란 높은 관심속에서 시작된 블루베리 분양농장 사업의 모든 준비를 마쳤다.
  또 신청자를 대상으로 지난 26일 구림면 소득개발시험포에서 설명회를 갖고, 추첨을 통해 개인별 농장을 분양했다.
  이번에 분양한 블루베리는 6월 중순에서 7월 중순사이에 수확이 가능한 품종으로, 신청자들은 이 기간동안에 블루베리를 직접 수확할 수 있게 된다.
  전주에서 온 한 신청자는 이날 꽃이 만개한 블루베리 포장을 보면서 “아이들과 함께 보랏빛 블루베리를 수확할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설렌다”면서 나무를 잘 가꿔 좋은 결실을 맺겠다고 전했다.
  군 이구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블루베리 분양농장 설명회를 시점으로 이제 농장의 주인이 순창군에서 분양자에게로 넘어갔다”면서 “분양농장에 대해 많은 관심과 애착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