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읍, 6.4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대비 모의투표 선거업무 역량 강화
상태바
고창읍, 6.4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대비 모의투표 선거업무 역량 강화
  • 김종성
  • 승인 2014.04.2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읍(읍장 조재길)은 지난 17일 제6회 6.4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도입된 사전투표제에 대비하여 모의투표를 실시했다.

 

이날 읍장을 포함 전 직원이 참여하여 사전투표제도에 대한 동영상자료를 먼저 시청했다.

이어 사전투표 운용장비 설치, 관내ㆍ외 주민으로 구분 6개조로 편성하여 모의투표를 실시했으며, 연습을 통해 직원들은 사전투표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선거대행 업무를 숙달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연습은 기존에 수기로 이루어졌던 부재자투표 대신 통합선거인명부시스템을 구성 전산단말기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제도에 대한 숙지와 장비에 대한 숙달을 위해 마련했다.

읍 관계자는 “지역 인구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는 고창읍에서 투표업무를 대행하게 될 직원들의 선거업무에 대한 역량강화가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조재길 고창읍장은 “앞으로 있을 4차, 5차 모의투표 연습을 통해 사전투표에 대한 완벽한 숙지로 6.4전국동시지방선거를 성공적으로 치러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 사전투표제도란, 선거인이 별도의 부재자신고 없이 사전투표기간(선거일 5일 전부터 2일간-2014. 5.30 ~ 5.31)동안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읍.면.동사무소)에서나 주소지와 상관없이 투표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