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셉테드' 환경설계 통해 범죄 예방한다!
icon 이충현
icon 2017-01-05 10:35:35  |   icon 조회: 894
첨부파일 : -

화산지구대

이충현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 \'셉테드\' 환경설계 통해 범죄 예방한다!

[독자투고] '셉테드' 환경설계 통해 범죄 예방한다!

셉테드(CPTED)는 범죄를 예방하는데 환경설계를 활용하는 것으로,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을 뜻한다.

경찰에서는 단순히 범죄를 줄이는 것 뿐 만 아니라 범죄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이를 통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범죄예방 대책으로 2000년 중반부터 도시화에 따른 범죄의 급격한 증가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예방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도입해 추진해 오고 있는 정책이다.

전통적인 범죄예방 활동만으로는 범죄를 줄이는데 한계가 있고 시민들은 범죄에 대한 두려움이 감소될 수 있는 사전적 활동의 시대적 요구로 셉테드의 도입 중요성은 더욱 커져 왔다. 전주시 완산구 중화산동 따박골 선너머공원 주변 지역주민들이 생활하는데 불안과 불편이 많았던 지역이었다. 범죄예방을 위해 골목길을 따라 산책로, 쉼터에 가로등과 CCTV, 지킴이집, 운동시설 등을 설치해 근린환경을 개선했고 획기적으로 범죄를 줄여 환경을 개선한 지역이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완산경찰서에서는 중화산동 코롱하늘채@ 셉테드 활성화를 위한 현대화 작업과정에 동참해 가로등 조명과 CCTV설치, 등 범죄발생을 감소시키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

우리 모두는 주변의 범죄환경 요인을 미리 살펴 개선함으로써 범죄 없는 도시를 만들도록 셉테드 를 적극 활용해야 갰다.

전주완산경찰서/화산지구대/경위 이충현

2017-01-05 10:35:35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