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낙상사고 주의해야
상태바
겨울철 낙상사고 주의해야
  • 최충언
  • 승인 2013.12.1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눈과 함께 찾아온 추위로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에 들었다. 게다가 내린 눈이 얼어 도로, 인도, 계단 등이 빙판길로 변해 걷다가 미끄러져 넘어지면서 낙상사고 등 각종 재해를 입는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겨울철을 맞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내린 눈과 추위로 도로 인도 등이 결빙되면서 낙상사고로 어린이와 노약자의 안전사고율이 급작스럽게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겨울철 빙판길에서의 안전을 위한 방어요령을 한 번쯤 살펴보는 것이 사고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낙상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첫째, 보행 시엔 주머니에 손을 넣지 말고 방한장갑을 이용한다 둘째, 평상시보다 보폭을 좁게 하고 굽이 낮은 신발을 착용한다 셋째, 계단을 이용시 안전 난간을 잡고 이동한다 넷째, 응달진 곳을 피하고 두꺼운 옷보다는 가벼운 옷으로 겹쳐 입는다 이 외에도 보행 상황에 맞게 안전하게 행동하도록 한다.
특히 낙상사고를 당하였을시엔 골절이나 다친 부위가 없는지 먼저 살피고 난 후 일어서는 것이 좋다. 만약 골절 등이 발생했을 시에는 무리하게 움직여 사태를 악화시키기 보다는 주변에 도움을 청하여 병원에서 응급처치를 받는다면 더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소한 부의주가 씻을 수 없는 상처로 남는 만큼 작은 준비가 큰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으니 빙판길 예방수칙을 잘 지켜 우리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도록 하자.

/최충언 익산경찰서 112종합상황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