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2013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상태바
임실군의회, 2013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12.0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문영두)는 지난달 21일부터 29일까지 9일 동안 군정 전반에 걸친 2013년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무리했다.
금번 행정사무감사는 의장을 제외한 7명의 의원이 나서 본청 및 사업소 등 총 16개 부서를 대상으로 2013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자료 확인, 개별 질문?답변을 통해 군정 주요 시책과 사업들에 대한 열정적인 감사활동을 펼쳤으며,

특히, 각 부서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 앞서 지난 1년간 업무추진 시 수범사례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군정 수행에 임하는 공직자들을 격려함은 물론 사례 전파 등을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도록 주문하기도 하였다.
아울러, 문영두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를 마치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민선5기를 마무리하는 실질적인 마지막 감사로 지난 4년간 의정과 행정에 대한 총체적 평가의 자리였다.”고 밝히고, “주요 시책들이 타당성과 제반 행정절차를 준수했는지 여부와 예산편성 집행의 적정성에 중점을 두고 발로 뛰는 감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또한, 집행부에는 “감사 지적사항 중 매년 중복되는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특별한 대책을 마련토록 할 것”과, “지적된 사항들을 적극 검토하여 군정에 반영, 군민들이 행복하고 잘 사는 임실군이 될 수 있도록 위민행정에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9일 동안의 행정사무감사를 거쳐 지난 달 29일 위원 간 논의를 통해 채택된 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는 오는 20일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