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여성직업훈련 2차 '리본공예전문가과정' 작품전시회 개최
상태바
임실군 여성직업훈련 2차 '리본공예전문가과정' 작품전시회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12.0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임실군수권한대행 신현택)은 5일 10시부터 하루동안 임실군청 1층 로비에서 여성직업훈련 2차 사업인 리본공예전문가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의 작품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임실군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전문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 및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10월 1일부터 11월말까지 2개월간 운영되었으며, 리본공예와 선물포장, 풍선아트 과정까지 모두 마친 수강생들의 작품을 군민들에게 선보임으로써 그 동안의 성과를 평가받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로 마련되었다.

올해 임실군은 여성직업훈련 커뮤니티 과정으로 6월부터 8월까지 커피바리스타과정과 웰빙음식 만들기과정을 통해 29명의 수강생이 교육을 이수하였고, 그중 커피바리스타과정은 6명이 자격을 취득하여 취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리본공예전문가과정은 16명의 수강생이 기초.중급.고급과정을 거쳐 사범과정까지 리본과 선물포장, 풍선아트과정을 이수하였고 창작품 출품까지 마치게 되면 리본공예 전문자격을 취득하게 되어 최근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와 호응이 높은 리본공예가로 활동하게 되어 매우 의미있는 직업훈련이라 하겠다.
이날 작품전시회는 임실군청 여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전시와 판매가 이루어졌으며, 임실군 관계자는 “내년에도 여성들이 전문인으로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용하고 경쟁력있는 직업훈련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