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중소기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임실군 중소기업 간담회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12.0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지난 5일, 임실군 중소기업 대표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군 중소기업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4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소개하고 기업을 운영하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공장관련 법률을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였다.

2014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으로 중소기업 육성기금 이자차액 보전 지원사업, 공장 신·증설 보조금 지원사업, 유망 중소기업 발굴 육성,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 관내 생산제품 홍보책자 발행 등 다양한 시책과
전라북도 중소기업 지원기관인 전북경제통상진흥원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해당기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시책들을 소개하였다.
아울러, 기업인들이 기업을 운영하면서 느꼈던 각종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간담회에 참석한 임실군수권한대행 신현택 부군수는 “기업운영상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도출된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임실군 관내 중소기업에게 꼭 필요로 하는 사항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한 기업 대표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관내 중소기업을 향한 임실군의 다양한 지원시책을 알게 되었고,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공장관련 절차 및 법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임실군은 앞으로도 관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정기적으로 마련할 계획이여서 기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할 걸음 나아가는데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