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면 오원천 제방도로 코스모스꽃길 조성
상태바
신평면 오원천 제방도로 코스모스꽃길 조성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7.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가을에 한 폭의 멋진 사진을 담으려면 전주에서 가까운 임실군 신평면으로 찾아오면 후회 하지 않는 추억여행이 될 것이다.
신평면(면장 이강승)은 자전거 하이킹 및 산책코스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오원천 제방도로 왕복6Km 구간과 고수부지 약5,000평 정도에 대하여 지난16일 코스모스꽃길을 대대적으로 조성하였다.

이번에 조성된 코스모스꽃길은 신평면 직원을 포함 체육회(회장 이형만)와 자율방범대(대장 김왕식)의 양 단체회원 30여명이 참여하여 제방과 수변지역 예초작업을 실시 후 꽃씨 90kg를 뿌리고 되 메우는 작업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가을철에 화사하게 만개할 코스모스 꽃은 일반과 빅스타 2종류로서 토종 코스모스를 개량하여 키는 적고 꽃은 대왕이면서 다양한 색깔을 나타내는 코스모스를 대표하는 꽃이기도 하다
이강승 신평면장은 “현재도 오원천일원은 예로부터 산자수려하고 자연경관이 좋아 면민들의 아침산책코스로서 각광을 받고 있지만 이번 코스모스 꽃길조성으로 더 많은 관광객 방문은 물론 추석을 전후하여 귀성객에게  추억의 사진을 남 길수 있는 영원한 장소로서 기억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평면은 지난 2012년도에는 지방도49호선에 꽃잔디 및 철쭉을 식재하여 신평면을 찾는 내방객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기도 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