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예결특위·조례심사특위 위원장에 진남근·박정규 의원 선임
상태바
임실군의회, 예결특위·조례심사특위 위원장에 진남근·박정규 의원 선임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7.1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의회(의장 김명자)는 제229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12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승인안 심사와 조례안 등을 심사하기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조례안등심사특별위원회를 각각 구성하였다.

 이번에 구성된 예결특위 위원장에는 진남근 의원(임실읍· 성수면)과 간사에 신대용 의원(운암·신평·신덕·관촌면)이, 조례심사특위 위원장에는  박정규 의원(청웅·강진·덕치·오수·삼계·지사면)과 김한기 의원(청웅·강진·덕치·오수·삼계·지사면)이 각각 선임되었다

각 특별위원회는 위원장과 간사를 포함 7명의 위원으로 구성하여 예산안 및 결산안, 조례안 등의 심사를 위하여 2014년 6월 임기까지 왕성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진남근 예결특위 위원장은 “임실군의회 제6대 의회의 마지막 예결특위인 만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역할과 기능을 보다 강화하여 지방재정운용의 건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정규 조례심사특위 위원장은 “조례안 등의 심사에 있어 제6대 임실군의회의 지난 3년간 조례특위 운영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더 군민생활과 밀접한 조례가 제·개정될 수 있도록 군민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실질적으로 군민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229회 임실군의회 정례회 예결특위는 2012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한다.
 조례심사특위는 임실군 국가보훈대상자 수당 지급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포함한 5개의 조례안과 2013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대해서도 면밀히 심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