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민선 5기 출범 3주년
상태바
무주군, 민선 5기 출범 3주년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3.07.0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고 싶고 머무르고 싶고 살고 싶은 무주로!

무주군은 지난 1일 홍낙표 무주군수를 비롯한 무주군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주읍 전통문화의 집 대강당에서 민선 5기 출범 3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홍낙표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민선 5기 개혁의 완성도를 높이며 함께 달려온 지난날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이름의 무주를 만들었다”며 “무주에 희망의 싹을 틔워주신 공무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아직도 가야할 길이 멀다”며 “태권도 인프라 확보를 위한 무주-설천 간 도로확포장사업과 무주-대구 간 고속국도 건설, 동계스포츠 인프라 구축,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와 에코빌리지조성사업 등 현안들이 산재해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홍낙표 군수는 “미래로 가는 새 길을 만들기 시작할 때 우리의 꿈은 반드시 현실이 될 것”이라며 “당장은 보이지 않지만 새 길이 펼쳐진다는 확신을 가지고 우리가 가진 열정과 긍정적 에너지를 쏟아내 보자”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행사에 앞서 홍낙표 군수와 무주군 간부 공무원들은 지남공원 충혼탑을 참배했으며, 기념식은 모범공무원 표창(민생경제과 이동훈 담당, 국무총리상 수상)및 근무환경 우수부서 시상, 그리고 공직자 격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 후에는 무주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점심 배식봉사활동을 하며 주민들을 격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선 4기에 이어 민선 5기를 이끌고 있는 홍낙표 군수는 산골무주를 가고 싶고, 머무르고 싶고, 살고 싶은 무주로 탈바꿈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히 무주교육 100년의 발판을 마련하고 마케팅으로 앞서가는 무주, 천혜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한 문화관광산업의 메카, 행복한 노년을 위한 실버복지를 실현하겠다는 목표를 현실화시키면서 비전 실현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2013 정부지정 최우수축제인 반딧불축제가 80만 집객에 성공하고 남대천 얼음축제가 60여 억 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하면서 “겨울엔 남대천 얼음축제, 여름엔 반딧불축제”라는 인식을 확실히 심었다.
이는 무주군의 지역가치를 높이는 든든한 기반이 된 동시에 ‘반딧불 농 · 특산물을 친환경농산물의 대표 브랜드’로 만들며 군민들에게 ‘실질적 소득증대’라는 희망을 각인시킨 동력이 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