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업인과 소통 통한 신뢰 농정 구현
상태바
순창군, 농업인과 소통 통한 신뢰 농정 구현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6.1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군민 공감 농정자문위원회 구성, 위촉 및 간담회 실시

순창군은 행정환경과 농업 농촌에 대한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함에 따라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농업인과 소통을 위해『군민 공감 농정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 및 간담회를 갖는 등 시대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지난 12일 위촉된 31명의 자문위원은 읍.면장의 추천과 군 단위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비 농업인까지 포함한 다양한 계층으로 이뤄졌다.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은 앞으로 군 농업정책이나 보조사업 등 농정전반에 대해 자문을 하고, 군에서는 위원들의 의견을 농정에 반영해 군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농정을 펼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황숙주 군수는 “농정자문 위원회는 군 농정의 핵심 축으로 운영될 것이 확신된다”며 “앞으로 농정자문 위원회가 제 기능을 다하도록 위원을 확대 위촉하고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지원근거를 마련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 군 농정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주문했다.
이에 간담회에 참석한 자문위원들 역시 군 농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군 관계자는 “향후 농정을 추진함에 있어 시대 변화에 부응하고 군민이 공감하는 신뢰농정을 펼치기 위해 농정자문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 농정에 반영하고 하반기 중 조례를 제정하여 농정자문위원회를 지원 하는 근거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