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 오영환 지역개발이사, 금과면 방축리 농촌마을리모델링시범사업 현장 방문
상태바
농어촌공 오영환 지역개발이사, 금과면 방축리 농촌마을리모델링시범사업 현장 방문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6.1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군수 황숙주)에서 시행하고 있는 금과면 방축리 농촌마을 리모델링 시범사업지구를 한국농어촌공사 오영환 지역개발이사가 지난 12일 현지를 방문 답사를 하였다.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방축마을 리모델링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다른 사업지구에 모범이 될수 있는 명품 마을로 만들자고 강조하였으며, 그러기 위해선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단계부터 철저히 검토하고 실혈을 기울여 완성 할 것을 당부하고 위로하였다.

순창 방축마을 리모델링사업은 지난해 8월부터 지자체(순창군)와 주민이 함께 사업추진협의회를 운영하는 등 주민참여의지가 높은 지구이며, 공공어린이집과 민자 유치를 통한 태양광에너지 임대사업 등을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의 정주환경 개선과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복지서비스를 위해 올해부터 전북 순창군 방축마을을 비롯한 4개 지구에서 농촌마을 리모델링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순창군(군수 황숙주) 및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주거환경의 통합적 정비를 위해 지역주민 및 전문가 워크숍, 사업 모니터링 연구 등 다각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기본계획 및 세부설계를 거쳐 금년도 착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