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건강한 노후생활 필수 코스, 요리 배워요
상태바
남성의 건강한 노후생활 필수 코스, 요리 배워요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5.2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올해 노후설계교육 ‘남성을 위한 골드쿡’ 1기 28일 개강

순창군이 은퇴를 앞둔 40대~60대 중년 남성 30명을 대상으로 28일 건강장수연구소에서 ‘남성을 위한 골드쿡’ 1기 과정 개강식을 갖고 본격 교육에 들어갔다.
28일부터 31일까지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순창군이 주최하고 서울대 노화고령사회연구소가 주관하며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교육생은 기초적인 요리실습과 영양과 질병과의 관계, 건강장수를 위한 식생활관리, 식품의 기능성과 건강보조식품 요리 뿐만 아니라 식생활 전반에 관한 폭넓은 교육을 받는다.
또 식재료 구입에서부터 위생관리를 비롯해 후다닥 요리, 웰빙 건강밥상, 내 아내를 위한 사랑밥상 요리 등 실습 위주의 다양한 요리법을 배울 수 있다.
교육생들은 골드쿡 실습 외에도 장수마을 견학과 민요, 난타 등 문화체험과 강천산 황토길 맨발걷기 등의 생생한 현장체험도 하며, 추억의 영화, 추억의 밤 행사 등을 통해 화합의 시간도 갖는다.
또 개인별 기초체력 측정을 통해 각 개인의 특성에 맞는 건강관리법도 지도받는다.
군 관계자는 “골드쿡 교육은 남성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는데 꼭 필요한 재미있는 요리과정”이라며 “앞으로도 건강장수고을의 이미지에 맞는 다양하고 참신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생들의 호응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2013년 노후설계교육을 통해 40대~60대 베이비부머 세대가 은퇴를 앞두고 건강하고 행복한 제3기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교육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