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은 4대 사회악 범죄인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그리고 불량식품 척결에 전 경찰력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해 계속된 아동, 여성 대상 성폭력 사건으로 국민들의 분노와 불안을 가중시켰으며 최근까지도 유명 탤랜트 등이 관련된 성추문 사건이 발생해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성범죄 사건은 사회 이목을 집중시키며 사회문제로 까지 대두 되었다.
이와 관련 우리경찰은 성폭력 사범 검거를 비롯, 학교 폭력예방과 근절을 위해 범죄예방교실, 학교 담당구역제 운영, 학교폭력 자진신고 및 집중단속 기간을 설정 다양하게 학교 현장에 다가서며 예방과 단속을 병행하고 있다.
가정폭력은 한 가정을 완전히 파괴하는 중요 범죄로 행복했던 가정이 흉악한 범죄로 한순간 무너져 버리는 우리 사회에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불량식품 척결 또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무너뜨리는 것으로 반드시 척결돼야 할 과제로서 지방자치단체와 합동단속반을 편성하여 단속 중에 있다.
국민이 가장 필요하고 공감할 수 있는 안전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4대악 근절 경찰관만으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행해지는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등의 불법행위를 근절할 수 없을 것이다
내 자녀와 내 이웃이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4대악 근절에 대한 우리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관심이 필요 할 때이다.
고창경찰서 경무과 김재술
저작권자 © 전북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