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과 소통, 행복가득 아름다운 봄날의 동행!”
상태바
“화합과 소통, 행복가득 아름다운 봄날의 동행!”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04.1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제2회 신태인읍민 한마음 걷기대회 ‘성황’

지난 13일  김제시 신태인읍민의 화합 소통을 위한 「제2회 신태인읍민 한마음 걷기대회」행사가 신태인 인조잔디구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생기 시장과 고영규 도의원, 이익규 시의회 부의장, 김철수 시의원, 김영일 신태인농협조합장, 정읍애신협 정동조 이사장, 신태인새마을금고 곽철용 이사장 등 내빈과 김천길 신태인읍발전협의회장, 백남종 신태인읍장, 주민 70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행사는 식전 준비운동(단체 건강체조), 기념식, 용호천 걷기,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내 업체 (주)팜스토리도드람B&F(대표이사 편명식)에서는 행사 참가자 전원 기념티셔츠(700벌)를 협찬 제공했고  신태인농협, 신태인신협, 신태인새마을금고 등 기관?단체에서 자전거 20대, 선풍기 10대, 농기구, 생활용품 등 많은 경품을 후원 협조하여 참가자들에게 행운의 기쁨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신태인읍발전협의회 김천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화합 소통의 한마음 걷기대회 행사를 계기로 읍민 모두가 하나 되어 더 큰 활력과 희망이 넘치는 신태인읍으로 만들어 나가자”라고 밝혔다.

김생기 시장은 축사에서 “신태인읍은 천단마을을 중심으로 농식품 6차산업과  농기계임대분소, 백연권역 농촌마을 종합개발 등 지역활력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새로운 변화와 희망의 중심 지역”이라고 밝히고 “읍민 여러분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중심을 모아 신태인읍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날 걷기 행사에 참가한 주민들은 “따스한 봄 햇살과 푸른 새싹이 돋아난 동진천 주변을 거닐면서 가족들과 함께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경품추첨시에는 특별이벤트로 90세 최고령의 참가 어르신과 자녀 4명을 포함한 총 6명이 함께 참가한 가족 1팀에게 자전거를 증정하는 등 화목한 가족애와 주민 화합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한편, 신태인읍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서로 함께 화합 소통하는 한마당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밝고 활기차게 도약하는 신태인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