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 진입도로 개통
상태바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 진입도로 개통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04.1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상교동 신국도 1호선 교암교차로에서 신정동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이르는 진입도로가 지난 12일부터 전면 개통됐다.


이번에 개통된 첨단과학산업단지 진입도로는 지난 2010년 6월 공사를 시작, 총사업비 296억원(전액 국비)을 투입해 교량 4개소, 생태통로 1개소를 포함 총연장 3.04km(폭 20m)에 왕복 4차선으로 개설됐다.


특히 차도 옆으로 폭 2.5m의 인도도 개설돼 인근 주민을 비롯한 보행자들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오는 6월말 완공을 앞두고 있는 정읍 첨단과학(RFT)일반산업단지의 원활한 물동량 수송과 물류비용 절감이 기대된다.


시는 진입도로 개통을 통한 입지여건 개선으로 기업유치 효과는 물론 입주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김생기시장은 “지난해 공업용수 공급시설이 완료된데 이어 이번에 진입도로가 개통되는 등 RFT 비즈니스 밸리 조성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각종 기반시설사업(SOC)들이 순조롭게 마무리되고 있는 만큼 첨단과학산업 단지 분양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시장은 “개통까지 몇 년 동안 공사에 따른 불편을 이해하고 협조해준 주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첨단과학산업단지 입주업체 및 이용 주민들에게 편리한 교통여건을 제공하고 지역발전을 앞당김으로써 주민들의 협조에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읍=박호진기자


주요기사